티스토리 뷰

정치

전세사기 피해 대응 및 지원 방안 알아보기!

머니테크놀로지 2023. 5. 25. 12: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2023년 전세사기 피해자들에게 지원되는 대응 및 지원 방안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려 합니다. 전세 사기로 인한 피해는 가정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며, 정부에서는 이러한 피해를 줄이고자 다양한 지원 제도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런 내용들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1. 전세사기 피해지원 제도 개요


2023년 정부가 부동산 사기를 방지하고 피해자들의 권익을 보호하는 차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전세사기 피해지원 제도는 전세 사기 피해자들에게 기존의 서류 접수와 관련 정보 제공을 넘어서 금융 지원 및 법률 지원 등 다양한 대책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2. 전세사기 피해 대응 방안


아래의 대응 방안을 통해 전세사기 피해자들은 신속히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전세사기 의심 시 곧바로 관할 경찰서에 신고
- 부동산거래 신고센터에 상담 문의
- 국민신문고에 상담 및 민원접수


3. 전세사기 피해금융 지원


전세사기로 인한 금전적 피해를 입은 경우 다음과 같은 금융 지원이 가능합니다.

- 전세금 반환 및 도움금 지원: 정부가 운영하는 전세금 반환 보증제도를 통해 일정 금액 이내의 전세금 반환 및 도움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긴급생활자금 지원: 긴급한 생활비가 필요한 피해자에게 일시적 긴급생활자금을 지원합니다.
- 대출 상담 안내: 은행 등 금융기관의 전세 대출 상품에 대해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4. 법률 지원


전세사기 피해자에게 무료로 법률 상담 및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전세보증금 반환 소송 지원: 무료 법률상담 및 소송 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5. 결론


2023년 전세사기 피해 대응 및 지원 방안은 피해자에게 신속하게 도움을 제공하고, 금전적 불안감을 해소하는 방안을 제시합니다. 사전에 부동산 거래를 주의 깊게 검토하고, 만약 전세사기로 인한 피해를 입었을 경우 이러한 제도를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전세사기 특별법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 참조하세요~~

반응형